TV채널 연동형 서비스 굿샵에 '독도사랑 캠페인관' 구축
크라우드 펀딩으로 후원금 모집해 '독도 실시간 영상관' 설치
KT스카이라이프는 14일 KBS N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독도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공동 추진하는 내용은 △스카이라이프 굿샵(Goods#) 내 '독도사랑 캠페인관' 구축 △'독도 실시간 영상관' 설치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후원활동) △독도 원정대 운영 등이다.
우선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1일 TV채널 연동형 데이터방송 서비스인 굿샵(Goods#)에 '독도사랑 캠페인관'을 론칭했다. KBS N Life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도사랑 캠페인관을 통해 시청자들은 방송 시청 중 리모콘 '#버튼'을 눌러 캠페인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독도 실시간 영상관' 보급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독도를 가깝게 만나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에게 무상으로 영상관을 설치해준다. 스카이라이프 시청자들은 굿샵을 통해 펀딩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독도 실시간 영상관은 독도의 실시간 모습을 HD급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KBS N의 영상 서비스로 현재 전국의 공공기관, 학교, 해외까지 1400여 개소에 설치돼 있다.
또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들 중 독도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독도 원정대를 발족하는 등 우리나라 모든 국민이 독도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스카이라이프는 2015년 UHD원정대를 꾸려 독도 등 도서산간 지역에 UHD방송을 보급하는 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KBS N과의 독도사랑 캠페인 등 다양한 공공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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