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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skylife UHD A+' 가입자 5만 돌파

  • 송고 2017.08.01 20:07 | 수정 2017.08.01 20:16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안드로이드TV 가입자 월 1만명 확보…연말까지 10만 가입자 초과 예상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결합상품과의 시너지 효과로 가입자 확대 가속화

KT스카이라이프의 'skylife UHD A+' 상품 안내 포스터.ⓒ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의 'skylife UHD A+' 상품 안내 포스터.ⓒ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TV 가입자가 5만 가구를 돌파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IP 서비스 고도화를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TV인 'skylife UHD A+(스카이라이프 유에이치디 에이플러스)' 가입자가 5만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의 단방향성을 극복하기 위해 IP 기반 양방향 서비스 개발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왔다. 지난해 11월 스카이라이프는 구글과 손잡고 UHD 셋톱박스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시킨 위성-안드로이드 TV를 선보였다. 스마트폰으로 친숙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TV속으로 들어오면서 시청자들은 주문형 비디오(VOD)와 OTT(온라인 동영상), 최신 게임, 유튜브 등을 자유자재로 모바일과 TV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 TV 상품 출시 이후 스카이라이프는 차별화된 콘텐츠 확보를 위해 다양한 제휴 사업자들과 협력해왔다. 지난 3월 지상파 VOD '푹(pooq)' 출시를 시작으로 '왓챠플레이', '해피독플러스' 등 앱(App) 형태의 OTT 상품을 구축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직접 골라볼 수 있게 한 것이다.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지난 6월부터는 안드로이드 가입자를 월 1만명이상 확보하고 있다. 상품 출시 8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다. 올해 연말까지 안드로이드 TV 가입자가 10만명을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사측은 예측했다. 지난 20일 출시한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결합상품 경쟁력까지 더해지면 안드로이드 TV 가입자 확대는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앞으로 개인 시청 패턴을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 이형진 마케팅전략실장은 "국내 최다 UHD 채널과 유튜브, VOD, 게임, OTT 앱 등을 TV 하나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는 'skylife UHD A+'가 유일하다"며 "시청자들에게 프리미엄 미디어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 안드로이드TV 가입자 확대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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