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9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193,000 818,000(-0.94%)
ETH 3,511,000 48,000(-1.35%)
XRP 817.7 40.1(5.16%)
BCH 461,550 13,650(-2.87%)
EOS 705.6 11.4(-1.5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대한통운 맛집 유튜브 '택슐랭가이드' 조회수 100만회 돌파

  • 송고 2021.04.16 09:09 | 수정 2022.10.20 16:54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이달 말일 9회를 끝으로 시즌2 제작 돌입

CJ대한통운 유튜브 웹예능 ‘택슐랭가이드’ 6회 ‘히밥:제주맛집편’ 영상 갈무리.ⓒ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유튜브 웹예능 ‘택슐랭가이드’ 6회 ‘히밥:제주맛집편’ 영상 갈무리.ⓒCJ대한통운

전국 택배맛집을 소개하는 CJ대한통운의 유튜브 예능 '택슐랭가이드'가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3월 5일 첫 콘텐츠를 공개한 택슐랭가이드가 누적 조회수 100만회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택슐랭가이드'는 CJ대한통운의 유튜브 예능채널 '택배와따'의 먹방 콘텐츠로 여수 간장게장, 제주 보리빵처럼 코로나19로 직접 현지의 식당을 방문해 먹기 어려워진 지역 특산물과 감바스, 불냉면 등 지역에서 입소문을 타다 배송을 시작한 음식을 출연진들이 직접 먹어보고 맛을 검증하는 형식의 콘텐츠다.


3월 5일 1회 ‘철이 없었죠…ㅎ까페사장 최준도 반한 전국 떡볶이 맛집’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에피소드 7개가 올라와 있으며, 지난 9일 공개된 '히밥 : 제주맛집편'은 유튜브 생태계 내의 인기도를 보여주는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72시간 가량 노출되기도 했다.


택슐랭가이드에 출연한 택배맛집은 CJ대한통운의 송장 기반 빅데이터와 해당 구역의 담당 택배기사 추천 방식으로 선정된다. 광고는 물론 출연진들의 과장된 표현도 없어 ‘리얼 맛집’으로 신뢰도도 높다는 평가다.


택슐랭가이드 인기 몰이로 각 회차에 출연한 맛집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맛집 매출이 늘면서 집화(상품을 적재해 터미널로 이동시키는 일)된 물량의 수만큼 수수료를 받는 담당 택배기사 수입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CJ대한통운은 이달 30일 9회를 마지막으로 시즌1을 끝낸 뒤 조만간 시즌2 제작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식이 힘든 요즘 택배로 맛집을 주문해 먹을 수 있는 점과 소상공인-택배기사가 함께 성장하는 포맷 등이 착한 유튜브 예능으로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사인 맛집이 유튜브에서 소개되면서 영업에 도움이 돼 다른 거래처까지 소개해달라는 택배기사님들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9 02:26

86,193,000

▼ 818,000 (0.94%)

빗썸

09.29 02:26

86,167,000

▼ 805,000 (0.93%)

코빗

09.29 02:26

86,160,000

▼ 840,000 (0.9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