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6
23.3℃
코스피 2,596.32 35.36(-1.34%)
코스닥 759.30 8.05(-1.05%)
USD$ 1,334.3 -1.2
EUR€ 1,492.8 8.9
JPY¥ 932.5 2.3
CNH¥ 189.3 -0.3
BTC 85,127,000 491,000(0.58%)
ETH 3,499,000 1,000(-0.03%)
XRP 787.5 3.6(0.46%)
BCH 464,400 6,750(1.47%)
EOS 712.3 16.9(2.4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BMW코리아 "뉴 5시리즈, 하남 스타필드 디지털 쇼룸에서 먼저 만나세요"

  • 송고 2017.02.03 11:39 | 수정 2017.02.03 11:39
  •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4월까지 대형 스크린과 VR 활용한 체험공간 운영

뉴 5시리즈의 다양한 내외관 옵션 및 실제 차량에 탑승한 듯한 경험 제공

하남 스타필드에 마련된 BMW 뉴 5시리즈 디지털쇼룸.ⓒBMW코리아

하남 스타필드에 마련된 BMW 뉴 5시리즈 디지털쇼룸.ⓒBMW코리아

BMW코리아가 뉴 5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스타필드 하남 디지털 쇼룸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 쇼룸은 실제 차량 없이도 대형 스크린과 VR(Virtual Reality) 기술만을 활용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전시장이다. BMW 그룹에서는 한국을 시작으로 가상현실 기반의 디지털 쇼룸을 운영하고 향후 독일 및 다른 국가에도 확산시킬 예정이다.

4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디지털 쇼룸에서는 출시를 앞둔 뉴 5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외관과 내관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실제 차량에 탑승한 것과 동일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뉴 5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다양한 컬러 및 옵션의 차량 전시가 어려운 전시장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MW 코리아는 향후 '가상 시승 운전(Virtual Test Drive)'과 같은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도입, 고객이 원하는 옵션은 물론 차량을 직접 운전하는 것 같은 체험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BMW 그룹은 퓨처 리테일(Future Retail)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전 세계 전시장의 디지털화(Digitalization)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6.32 35.36(-1.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6 00:11

85,127,000

▲ 491,000 (0.58%)

빗썸

09.26 00:11

85,196,000

▲ 687,000 (0.8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