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9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750,000 182,000(-0.21%)
ETH 3,527,000 36,000(-1.01%)
XRP 807.4 29.4(3.78%)
BCH 464,650 10,350(-2.18%)
EOS 706.8 12.8(-1.7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U, 서민 맥주 이어 2000원 ‘영웅 맥주’ 출시

  • 송고 2024.01.17 08:30 | 수정 2024.01.17 08:31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가성비 맥주 2탄···가격 낮추고 기부도 하는 착한 맥주

영웅맥주. [제공=CU]

영웅맥주. [제공=CU]

CU가 1캔에 1500원으로 인기몰이 중인 ‘서민 맥주’에 이어 이번에는 2000원짜리 ‘영웅 맥주’를 내놓는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9월 1000원 막걸리 ‘서민 막걸리’의 두 번째 시리즈로 1캔에 1500원인 ‘서민 맥주’를 출시한 바 있다.


국내 일반 맥주 최저가가 500ml 한 캔에 2000원대 후반인 점을 감안하면 절반 가까이 저렴한 가격으로 ‘갓성비’를 내세웠다. 서민 맥주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누적 80만캔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CU가 집계한 지난해 수제 맥주를 구매한 연령대별 매출 비중에 따르면 수제 맥주는 특히 2030세대가 자주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20대 43.7%, 30대 36.6%로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가 80%를 차지하고 있다. 40대는 10.3%, 50대 이상은 9.4%로 집계됐다.


CU는 지난해 맛, 가격, 스토리 등에서 차별화한 수제 맥주 20여 종을 출시해 누적 판매량 약 1200만캔을 달성했다. 이런 흥행에 힘입어 CU는 1캔 2천원 ‘영웅 맥주(500ml·4.3%)’를 새해 첫 차별화 맥주로 선보인다.


영웅 맥주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국산 맥주들과 같이 가볍고 부드러우며 깔끔한 목 넘김이 돋보이는 라거맥주다. 은은한 홉의 향과 함께 산뜻한 청량감을 담아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도록 대중적인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CU는 판로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브루어리와 협력하는 동시에 중간 마진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2000원이라는 가격을 맞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가격적으로 또 사회적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미닝아웃, 착한 소비 등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차별화 상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9 09:22

86,750,000

▼ 182,000 (0.21%)

빗썸

09.29 09:22

86,771,000

▼ 147,000 (0.17%)

코빗

09.29 09:22

86,687,000

▼ 271,000 (0.3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