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9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735,000 425,000(-0.49%)
ETH 3,522,000 39,000(-1.1%)
XRP 808.3 29.3(3.76%)
BCH 464,300 9,450(-1.99%)
EOS 707.8 15.4(-2.1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U, 초저가 ‘득템 시리즈’ 누적 판매량 2000만개 돌파

  • 송고 2023.09.12 08:36 | 수정 2023.09.12 08:37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고물가에 부담 느낀 소비자 구매 이어져…올해 매출 전년比 342.7% 증가

HEYROO 득템 시리즈. CU

HEYROO 득템 시리즈. CU

고물가 시대, 편의점의 초저가 자체 브랜드(PB)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CU는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PB인 ‘HEYROO 득템 시리즈’가 알뜰 소비 트렌드를 이끌면서 이달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CU 득템 시리즈는 김치, 라면, 계란, 티슈, 피자, 시리얼, 닭가슴살 등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구매 수요가 높은 30여 종에 이르는 품목들을 NB(National Brand) 상품의 절반 수준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득템 시리즈 상품별 판매량을 보면 핫바 득템(3종·2300원) 730만개, 라면 득템(5입·1900원) 420만개, 쌀밥 득템(6입·7200원) 310만개, 티슈 득템(800원) 120만개, 계란 득템(15입·4900원) 90만개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최근에 출시한 볶음김치 득템, 닭가슴살 득템, 피자 득템 등도 해당 상품들이 포함된 카테고리 내 매출 상위 1~3위를 차지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득템 시리즈는 마진, 물류비, 광고비 등의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했다. 동일 품질의 NB 상품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춰 최근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의 구매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 CU 득템 시리즈의 올해 1월부터~8월까지 매출은 전년 대비 342.7% 신장했다. 차별화된 상품 기획 노하우와 부대비용 최소화를 통한 고품질, 초저가 전략이 통한 것이다.


CU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로 확장이 가능하고 보관 및 조리가 쉬운 냉동 간편식을 중심으로 득템 시리즈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지은 BGF리테일 HMR MD는 “물가 상승으로 인한 장보기 부담이 커지면서 편의점의 초저가 PB를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며 NB 상품들을 능가하는 매출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가성비를 극대화한 득템 시리즈가 편의점의 초저가 PB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장보기 문화를 선도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9 13:18

86,735,000

▼ 425,000 (0.49%)

빗썸

09.29 13:18

86,709,000

▼ 490,000 (0.56%)

코빗

09.29 13:18

86,782,000

▼ 429,000 (0.4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