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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체계 구축 우수사례 선정

  • 송고 2023.03.09 15:44 | 수정 2023.03.09 15:45
  • EBN 김덕호 기자 (pado@ebn.co.kr)

판매 금융상품의 소비자피해 방지 노력 성과

지표 분석 등 모니터링 점검 강화

ⓒDB생명

ⓒDB생명

DB생명은 금융감독원이 진행한 2022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금융소비자보호체계 구축 우수사례에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일 금융감독원은 '2022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우수·미흡사례 설명회'를 개최해 30개 금융회사 대상으로 실시한 실태평가의 우수·미흡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DB생명은 금융상품 판매 이후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소비자피해 요인에 대한 모니터링 점검을 강화했다는 점을 우수사례로 평가 받았다.


소비자피해 가능성을 조기 포착할 수 있는 조기계약해지율, 불완전판매율 등의 소비자보호 모니터링 11개 지표 값을 산출했다. 이를 전월·전년대비 증감현황 등으로 분석하고, 매분기별 민원이 발생한 유의성 계약에 대한 발생 사유와 상품·지점·모집인원별 발생비율을 점검했다.


DB생명 관계자는 "금번 당사의 우수사례 선정과 공유 계기로 보험업권의 소비자보호 수준이 한단계 상승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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