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9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626,000 170,000(-0.2%)
ETH 3,519,000 35,000(-0.98%)
XRP 804.8 27.9(3.59%)
BCH 462,950 9,600(-2.03%)
EOS 705 13(-1.8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얼마나 인기길래…CU, AOMG 아워에일 출시 2주 만에 완판

  • 송고 2022.04.05 09:25 | 수정 2022.04.05 09:27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매주 10만개 이상 판매고

AOMG 음원 들을 수 있어 인기

ⓒBGF리테일

ⓒBGF리테일

CU는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국내 최초 뮤직 콘텐츠 맥주 AOMG 아워에일 초도물량(20만개)이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다고 5일 밝혔다.


AOMG 아워에일은 제주맥주와 힙합 레이블 AOMG가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맥주에 음악 콘텐츠를 결합한 신개념 뮤직 수제맥주다. 맥주를 통해 AOMG 아티스트들의 음원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 되는 셀링포인트다.


해당 제품은 출시 전부터 AOMG 소속 뮤지션인 사이먼 도미닉, GRAY(그레이), 이하이, 코드 쿤스트, 로꼬 등이 SNS를 통해 인증샷을 게재하며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AOMG 아워에일은 지난달 중순 판매 시작 이후 매주 1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CU의 대표 차별화 수제맥주 총 30여 제품 중 곰표, 백양, 말표 맥주와 함께 매출 순위 최상위에 랭크돼 있다.


AOMG 아워에일 재고는 CU 애플리케이션인 포켓CU 내 핫이슈 상품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U는 AOMG 아워에일의 첫 번째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을 시작으로 연중 AOMG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개성이 담긴 디지털 공간과 플레이리스트를 계속 공개할 계획이다.


사이먼 도미닉의 다크룸에 입장해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주 전용 냉장고와 AOMG X 제주맥주 스티커를 증정한다. AOMG 아티스트들의 애장품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차별화 맥주의 히트가 이어지면서 CU의 올해(1~3월) 수제맥주의 매출은 전년 대비 130.3% 증가하며 주류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같은 기간 수입맥주의 매출신장률은 6.7%에 그쳤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승택 MD는 "음악과 맥주의 이색적인 결합으로 홈술족들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단기간에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추후 제주맥주와 AOMG와의 협업 상품을 지속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9 10:19

86,626,000

▼ 170,000 (0.2%)

빗썸

09.29 10:19

86,666,000

▼ 211,000 (0.24%)

코빗

09.29 10:19

86,630,000

▼ 245,000 (0.2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