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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현대차 손잡고 '차량 구독서비스' 시장 진출

  • 송고 2020.10.12 09:37 | 수정 2020.10.12 10:07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제네시스 스펙트럼' 서비스 개시..."모빌리티 생태계 성장동력 확보"

ⓒ레드캡투어

ⓒ레드캡투어

레드캡투어가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차량 구독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레드캡투어는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 및 현대캐피탈과 업무제휴를 통해 ‘제네시스 스펙트럼(Genesis Spectrum)’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회원이 매월 일정 사용료를 내고 다양한 제네시스 차종을 바꿔가며 탈 수 있는 프리미엄 구독형 서비스다. 지난해 파일럿 서비스로 시작해 올해 5월까지 성공적인 시범운영을 마쳤다.


제네시스는 차량 공급과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며, 현대캐피탈은 제반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레드캡투어는 기존 장기렌터카 사업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한다. 우선 수도권과 부산·제주에서 시작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레드캡투어 관계자는 "제네시스 및 현대캐피탈과 3자간 업무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대고객 접점에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구독경제 분야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캡투어 렌터카 사업부는 지난 1997년 렌터카 시장에 진출한 이래 주로 B2B 장기렌탈 서비스에 집중해왔다. 올해 8월 기준 2만1000여대의 차량을 운영중이다. 여신전문금융회사를 제외한 전업 렌터카업체로는 업계 3위 규모다.


레드캡투어 렌터카는 기업체, 금융회사, 공공기관 등 장기계약 비중이 보유 차량의 97%에 달한다. 수익성과 현금창출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지난해 조달청 계약이행 실적평가에서 만점을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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