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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월 총 9090대 판매…전년比 16%↓

  • 송고 2018.03.02 14:54 | 수정 2018.03.02 14:54
  • 이미현 기자 (mihyun0521@ebn.co.kr)

내수 7070대, 수출 2020대 판매

렉스턴 스포츠 출시 후 누적계약 1만5000대 넘어

렉스턴 스포츠ⓒ쌍용차

렉스턴 스포츠ⓒ쌍용차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내수 7070대, 수출 2020대를 포함 총 909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렉스턴 스포츠의 신차효과에도 불구하고 설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로는 16% 감소한 것이다.

내수 판매는 조업 일수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8% 감소했으나, 렉스턴 스포츠가 시장에서 인기에 따른 생산 물량 증대와 함께 회복될 전망이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달 5일 이미 1만대 계약을 돌파한 이래 현재 누적 계약은 1만5000대다. 렉스턴 스포츠 판매대수는 2월 2640대(코란도 스포츠 13대 포함)다. 이는 전월 대비 0.9% 증가한 판매대수다.

쌍용차는 현재 적체물량 해소를 위해 생산물량 확대에 집중하고 있으며, 렉스턴 브랜드가 생산되는 조립 3라인의 주간 연속2교대 전환 등 근무형태 변경을 통해 생산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렉스턴 스포츠 등 신규 라인업 투입을 준비 중인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5% 감소했으나, G4 렉스턴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가 선적을 본격 시작하는 등 수출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쌍용차는 최근 마힌드라 그룹과 G4 렉스턴의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오는 3월 개막하는 제네바모터쇼에 렉스턴 스포츠를 선보이는 등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 함으로써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와 G4렉스턴이 소형과 대형 SUV 시장을 이끌었듯 렉스턴 스포츠는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를 통해 내수 시장 성장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판매 확대도 함께 이뤄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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