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미국시장 진출 자금조달 목적 321억원 유상증자
고셔병 치료제 애브서틴, 가격경쟁력·효능 검증 제품
이수앱지스가 자체 개발한 국산 바이오시밀러가 유럽 및 미국 시장 진출에 본격 착수한다.
25일 이수앱지스에 따르면 고셔병 치료제 '애브서틴'의 유럽, 미국 시장 진출 과정에 사용될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321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이수앱지스는 이번 자금조달을 통해 △성공적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1위 CRO와의 컨설팅 △유럽(EMA)/미국(FDA) 품목 승인을 위한 데이터 보완 등에 자금을 집중 투입하고 단기간 내 유럽과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판매를 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수앱지스 이석주 대표이사는 "2013년 첫 출시된 애브서틴은 한국을 비롯해 이미 멕시코, 이란 등 이머징 마켓에서 그 효능과 안전성이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이라며 "유럽과 미국시장 진입 과정에서 EMA·FDA 기준 허가사항들에 부합하는 데이터를 보완해 최종승인을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애브서틴은 유전성 희귀질환 중 하나인 고셔병 치료제로 글로벌 제약사 젠자임에서 개발한 오리지널약 세레자임의 유일한 바이오시밀러다. 제네릭(복제약) 제품 특성상 오리지널 약품 대비 저렴한 가격경쟁력을 가졌고 201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부작용 없이 동일한 효능이 검증된 바 있다.
지난 해 기준 세레자임의 전 세계 실 소요시장 규모는 약 1조원을 넘어섰으며 이 중 유럽 및 미국 시장은 약 60%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증자 방식은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로 진행되며 총 발행 주식 수는 520만주, 구주주 청약일은 오는 11월 22일부터 일반공모 청약일은 11월 27일부터 각각 2일간 진행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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