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우수 농수특산물 통해 상품 경쟁력 확보
- 전라남도-전남지방우정청, 상품 판로 확대 및 홍보 효과 기대
카카오는 전라남도, 전남지방우정청과 전라남도 농수산특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카카오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우수한 품질의 전라남도 농수특산물 및 6차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으며 제주 농식품 직거래 서비스인 '카카오파머'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카카오는 전라남도의 농수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발굴부터 판로 확대, 마케팅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브랜드인 옐로우기프트 및 카카오파머 상품으로 선정되면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역량도 지원한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바일과 농업이 융합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생산자와 이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농수특산물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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