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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2분기 영업이익 980억원…전년동기 대비 78.9%↓

  • 송고 2024.07.25 14:02 | 수정 2024.07.25 14:04
  • EBN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전경 [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전경 [제공=현대제철]

판매량 증가와 원자재 가격 하락 영향으로 현대제철의 2분기 실적이 전분기보다 다소 개선됐으나 전년동기에 비해서는 큰 폭의 감소세를 기록했다.


현대제철은 25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조414억원, 영업이익 980억원, 당기순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판매량 증가와 원자재 가격 하락, 자회사 실적개선으로 인해 전분기(매출액 5조9478억원, 영업이익 558억원) 대비 매출액은 936억원(1.6%)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422억원(75.6%) 늘었다.


반면 전년동기(매출액 7조1383억원, 영업이익 4651억원)에 비해서는 매출이 15.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도 78.9% 급감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시장 판매를 확대하고 고성장 시장인 인도시장의 신규 투자를 통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현대제철은 탄소저감 자동차 강판 및 전기차용 신강종 개발 등 자동차 소재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차강판 판매비중을 전년 대비 3%p 증가한 21%까지 높일 계획이다.


또한 HMI(Hyundai Motor India) 인도 푸네 공장의 내년 3분기 상업생산을 목표로 신규 SSC(Steel Service Center) 건설을 추진한다.


봉형강 기술개발을 통한 신규수요 창출 및 자동차용 고성능‧고수익 신제품 양산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제철은 건축물 내화작업 공정을 단축시킬 수 있는 내진‧내화 H형강 개발하고 제품 규격을 확대하는 한편 최근 성장하고 있는 모듈러 건축시장 대응을 위해 고객사들과 건물 고층화 작업에 특화된 신규 강구조 및 모듈러 내화공법을 공동개발하는 등 신규수요 창출에 매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기차 경량화 및 충돌 안정성을 강화한 열연 최고강도 1GPa급 신강종을 국내 최초로 양산해 전기차 후륜 트레일링암에 적용하는 등 자동차용 고성능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건설시황 둔화 및 저가 수입재 유입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신규수요 창출 및 고부가제품 판매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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