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은 지앤넷과 함께 개발한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강남 고객센터에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 도입된 키오스크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이 탑재됐다. 연계된 병원의 실손 보험금 청구를 시행하면 진료비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자동으로 확인된다. 보험가입자는 병원 진료비 관련 서류를 별도 발급받을 필요가 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계 병원에서 진료받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 기능도 제공된다. 모든 방문 고객들이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는 불편함이 줄어들게 됐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센터 내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고객센터 창구 업무의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접수건은 일정 요건이 충족될 경우 자동 무심사 지급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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