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구동 및 커넥티드 카 부문서도 1위 선정
폭스바겐은 '2016 자동차 혁신상Automotive INNOVATIONS Award)'서 가장 혁신적인 볼륨 브랜드(most innovative high-volume brand)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폭스바겐은 내연기관 부문(conventional drive systems) 그리고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심사위원들은 폭스바겐이 심사 대상 기간 동안 총 89가지의 신기술을 선보였으며, 이 중 세계 최초의 혁신적인 기술이 15가지에 이른다는 점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또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선도하면서 동시에 첨단 기술의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고가의 고급 차량들에 주로 적용되던 혁신적인 자동차 기술들을 베스트셀링 볼륨 모델인 골프 및 티구안 등에 적극적으로 채택해 수백만 명이 기술 혁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프랭크 웰쉬(Frank Welsch) 폭스바겐 브랜드 개발부서를 담당하는 이사회 임원은 수상식 연설을 통해 "외부 전문가들이 향후 자동차 업계 제품 혁신의 90%는 전자/전기 장비 부문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폭스바겐 역시 동일한 인식을 하고 있다"며 "미래 폭스바겐 모델들은 주변환경을 인식하고 그 주변환경과 소통하게 될 것이며, 상황을 평가하고 지능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에 판매되는 모델에도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혁신적인 안전 보조 시스템들이 들어가 있다.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혁신 기술에 포함된 시티 이머전시 브레이크 시스템은 현재 판매되는 투아렉 R-Line, 신형 파사트 R-Line에 적용됐으며 차세대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는 티구안 모델에 적용돼 있다.
자동차혁신상은 베르기슈글라트바흐(Bergisch-Gladbach)에 위치한 독일 자동차관리센터(Center of Automotive Management, CAM)와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ricewaterhouseCoopers, PwC)가 자동차 및 모빌리티에 대한 경험적 연구와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토대로 매년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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