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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베이징모터쇼서 ‘비전 퓨쳐 럭셔리 컨셉카’ 최초 공개

  • 송고 2014.04.20 15:59 | 수정 2014.04.20 16:23
  • 이대준 기자 (ppoki99@ebn.co.kr)

BMW 비전 퓨쳐 럭셔리 컨셉카.ⓒBMW

BMW 비전 퓨쳐 럭셔리 컨셉카.ⓒBMW

BMW는 ‘2014 베이징모터쇼’에서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카는 BMW가 오랜 기간 추구해온 럭셔리 세단의 통찰력을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시각으로 나타낸다. BMW 브랜드의 DNA에 있어 혁신적인 기술력과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은 가장 중요한 요소다. 이 모델은 뛰어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 등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 가는 BMW의 비전을 매우 직관적으로 담았다.

특히 디자인을 통해 이러한 철학을 잘 전달하고 있다. 측면에서 봤을 때 정밀하고 깔끔한 비율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아함을 잘 나타낸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은 실루엣에 세련된 역동성을 준다.

BMW 비전 퓨쳐 럭셔리 컨셉카.ⓒBMW

BMW 비전 퓨쳐 럭셔리 컨셉카.ⓒBMW

BMW 고유의 스타일에서 미세하게 제작된 실루엣은 차량 측면을 따라 원형의 라인을 만들고, 이 라인 아래의 볼륨감 있는 외관은 숙련된 디자이너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수작업으로 조각된 디자인은 컴퓨터가 구현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차량 표면에 특별한 감성적 매력을 준다. 따뜻하고 반짝이는 효과를 주는 리퀴드 타입의 백금 청동을 사용한 외부 도장으로 더욱 강조됐다.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과 비스듬한 트렁크, 안정감있는 외관의 표면과 균일하고 정교한 마무리는 최적의 공기의 흐름을 제공한다. 문틀 부분에 있는 우아한 카본 스트립은 알루미늄과 카본을 기본으로 한 혁신적인 경량 엔지니어링 콘셉트를 잘 보여준다.

실내 디자인은 형태와 혁신적인 기능 모두를 아우르는데, 멀티 레이어 방식의 개별적인 구성요소와 명확한 기하학적 구조가 조화돼 하나의 통합적인 구조를 만들어 낸다. 카본 소재를 실내 곳곳에 적용해 경량화 실현했다. 뒷좌석에는 카본 소재로 둘러진 2개의 디스플레이, 터치 커맨드 태블릿 스크린이 BMW 비전 퓨처 럭셔리의 통합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보여준다. 디스플레이는 전면 디스플레이와 함께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ConnectedDrive) 비스와 통신을 할 수 있다. 뮤직 스트리밍,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또 뒷좌석의 탑승자를 위해 럭셔리한 개인공간을 제공하는데 두 개의 크고 깊은 형태의 싱글 시트는 자신만의 안락한 공간을 보장해 준다.

뉴 X4.ⓒBMW

뉴 X4.ⓒBMW

BMW 비전 헤드업 디스플에이(Vision Head Up Display)가 최초로 적용됐다. 기존 운전자만 볼 수 있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달리 주행 정보가 앞 유리창 가운데에 표시, 동승자와 같이 정보를 공유하고 컨트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BMW 레이저 라이트는 BMW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로, 전력 소모가 적고 주변 온도를 높이지 않으면서 훨씬 더 밝은 빛을 발산한다. 조사거리는 최대 600m에 달하는데, 이는 일반적인 LED 라이트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에너지 효율 또한 LED 라이트보다 30% 더 높다.

L자 모양의 리어 램프에는 BMW 최초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방식이 적용됐다. 자동차 조명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OLED는 기존 LED 보다 더욱 얇고 가벼우며 모든 표면에서 균일하게 빛을 발생한다.

7시리즈 호스 에디션.ⓒBMW

7시리즈 호스 에디션.ⓒBMW

이외에도 BMW는 새로운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모델인 뉴 X4를 선보였다. 공간 기능성에 주력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소형차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와 뉴 M3 세단, M4 쿠페가 아시아 데뷔 무대를 치른다.

말(馬)의 해를 기념해 중국 시장에 특별히 선보이는 BMW 7시리즈 호스 에디션이 눈길을 끈다. 새로운 4도어 쿠페 모델인 4시리즈 그란 쿠페와 BMW 최초의 순수 전기차 i3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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