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3 시리즈, AI를 통한 소통 경험 확장과 사운드 최적화
갤럭시Z 시리즈 AI 통역 기능과 연동, 외국어 번역을 버즈3로 청취
24일부터 국내 포함 전 세계 순차 출시, 국내는 12일부터 사전 판매
[프랑스(파리)=김채린 기자] 인공지능(AI)를 통한 소통 경험 확장과 사운드 최적화에 집중한 갤럭시 버즈3 시리즈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갤럭시 언팩에서는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를 결합한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와 함께 ‘갤럭시 버즈3’가 전격 공개됐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갤럭시 버즈3 프로’와 ‘갤럭시 버즈3’ 2종으로 출시된다.
이번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갤럭시 AI를 통한 새로운 소통 경험 제공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새로운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외국어 수업을 듣는 경우, 버즈3 시리즈를 Z 폴드6나 Z 플립6과 연결한 후 통역 앱의 ‘듣기 모드’ 기능을 켜면, 사용자의 언어로 실시간 음성 통역을 들을 수 있어 자연스럽게 강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지원 언어는 총 16종으로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아랍어, 힌두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이다.
음성 명령 ‘보이스 커맨드(Voice Command)’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음악 재생’, ‘전화 수신’ 등 단어만 말하면, 갤럭시 버즈3 시리즈가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별도의 동작 없이 편리하게 음악을 재생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버즈3 시리즈는 내·외부 소리와 사용자의 착용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음색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제공한다.
버즈3 프로는 ‘소음 제어 최적화(Active Noise Control)’, ‘대화 감지(Voice Detect)’, ‘사이렌 감지(Siren Detect)’ 기능도 제공한다. 주변 소음을 AI로 지속 분석하고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화된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통화 음질도 대폭 개선했다. 머신 러닝 모델을 통해 통화 중 발화자의 목소리를 다양한 소음 환경에서 복구하고, ‘슈퍼 와이드밴드 콜(Super-Wideband Call)’ 기능으로 고품질의 통화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슈퍼 와이드밴드 콜 기능은 폴드6, 플립6와 연결돼 있을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다.
버즈3 시리즈의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도록 데이터 분석과 착용감 시뮬레이션을 통해 세심하게 설계됐다. 버즈3 프로는 커널형, 버즈3는 오픈형 디자인으로 각기 다른 디자인을 채택해, 사용자 개인의 선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던한 디자인의 ‘블레이드(Blade)’는 누르거나 쓸어서 기기를 손쉽게 제어하는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버즈3 프로는 세련된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블레이드(Blade)에 라이트(Light)를 추가했다.
또 향상된 하드웨어를 통해 보다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안정적인 고역(High Frequency) 재생이 가능한 ‘평판 트위터(Planar Tweeter)’가 ‘2-Way 스피커(2-Way Speaker)’에 새롭게 적용돼 재생 대역이 2배로 확대됐다.
고급 음향 기기에 채용되는 듀얼 앰프 시스템도 탑재돼 언제 어디서나 왜곡없이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또 삼성전자의 독자적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 ‘SSC (Samsung Seamless Codec)’가 적용돼,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와 연결돼 있으면 24bit 96kHz의 초고음질 오디오를 지원하고 오디오 본연의 소리에 더욱 가까운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 버즈3 시리즈의 이어버드와 케이스에는 폐어망과 폐생수통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됐다. 제품 패키지 박스는 100% 재활용 종이 소재로 만들어졌다.
삼성전자는 오는 24일부터 국내를 포함해 폴드6, 플립6, 버즈3 시리즈의 전 세계 순차 출시를 시작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