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9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570,000 45,000(0.05%)
ETH 3,500,000 12,000(-0.34%)
XRP 823 17.5(2.17%)
BCH 460,000 2,200(-0.48%)
EOS 702.6 3.3(-0.4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주말 OTT] CJ ENM, KBL 방송중계권 확보…‘쿠플 시리즈’ 티켓 오픈

  • 송고 2024.06.28 06:00 | 수정 2024.06.28 06:00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김희옥 KBL 총재(왼쪽)와 구교은 CJ ENM 스포츠국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CJ ENM

김희옥 KBL 총재(왼쪽)와 구교은 CJ ENM 스포츠국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CJ ENM

◇“프로농구도 티빙서 본다”…CJ ENM, KBL 방송중계권 확보


CJ ENM이 KBL(한국프로농구연맹)과 프로농구 방송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


CJ ENM은 오는 10월 개막하는 2024-2025 시즌부터 2027-2028 시즌까지 향후 4년 간 프로농구 주관방송사로서 KBL 주관 대회 중계방송권을 비롯 영상사업권과 해외중계권에 대한 전반적인 권리를 확보했다.


CJ ENM은 자사 스포츠 전문 채널 tvN 스포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농구 정규 경기 및 플레이오프 전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티빙을 통한 독점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교은 CJ ENM 스포츠국장은 “전년 대비 20% 이상 관중 수가 증가하며 새로운 중흥기를 맞고 있는 프로농구의 인기를 극대화하는 데 CJ ENM과 티빙이 기여할 것”이라며 “CJ ENM은 스포츠팬들이 기대하는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앞으로도 도전과 투자를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희옥 KBL 총재는 “젊고 신선한 감각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CJ ENM과 KBL의 만남으로 보다 재미있고 역동적인 프로농구를 대중들에게 선보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넷플릭스-SKT, 구독 상품 ‘우주패스 넷플릭스’ 출시


넷플릭스가 SK텔레콤 구독 서비스 플랫폼 ‘T우주’에서 넷플릭스를 구독할 수 있는 ‘우주패스 넷플릭스’를 출시한다. 이번 ‘우주패스 넷플릭스’ 상품 출시는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넷플릭스가 지난해 9월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성과다.


‘우주패스 넷플릭스’는 기존 ‘우주패스all’, ‘우주패스life’와 같은 ‘T우주’의 구독 상품으로 출시된다.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결합해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우주’를 통해 넷플릭스를 구독하는 고객은 넷플릭스의 △광고형 스탠다드(5500원) △스탠다드(1만3500원) △프리미엄(1만7000원)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들 요금제는 각각 웨이브의 콘텐츠 팩(7900원)과 결합돼 최대 1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SK텔레콤은 요금제에 따라 ‘우주패스 넷플릭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GX 프리미엄·프라임플러스·프라임, 다이렉트5G 69·62, 0청년 99·89·다이렉트69·62 요금제 구간에서 ‘우주패스 넷플릭스’ 구독료를 최대 1만35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8월 31일까지 ‘T우주’ 사이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우주패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에 가입하면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각각 구독했을 때 보다 25% 할인된 9900원에 2개월 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우주패스 넷플릭스’에 가입한 고객은 웨이브의 콘텐츠 팩이 90일간 콘텐츠 팩 플러스(1만900원)로 자동 업그레이드된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오픈 D-day…예매 가이드 공개


쿠팡플레이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판매 정책을 공개했다.


쿠팡플레이는 한준희 해설위원이 ‘1타 강사’로 등장하는 영상을 통해 예매 전 알아야 할 사항 및 운영 정책을 소개했다.


영상 속 한준희 해설위원은 △쿠팡 와우회원 가입하기 △쿠팡플레이 앱 내 티켓 예매 오픈 알림 설정하기 등 티켓 예매 전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설명한다. 티켓 구매를 방해하는 매크로 프로그램 등 부정행위로부터 와우회원들을 보호하는 운영 정책도 소개한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앱에서만 티켓 예매를 진행해 PC에서 발생하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대리 티켓팅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와우회원들이 원하는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쿠팡플레이 앱 내 티켓 예매 이외의 재판매와 양도를 금지하기 위해 취소표는 시간차를 두고 오픈된다


쿠팡플레이는 티켓 예매뿐만 아니라 구매 후 재판매, 양도 등 부정행위에 대한 모니터링과 대응을 이어간다. 부정 거래로 의심되는 티켓은 고객들이 직접 제보할 수 있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본 경기 및 오픈 트레이닝의 티켓 예매는 28일 오후 8시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가능하다.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 오리지널 ‘연애남매’, 신규 유료가입견인 1위


‘연애남매’가 올해 상반기 웨이브의 효도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웨이브·JTBC 예능 ‘연애남매’는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첫 방영해 16부작으로 막을 내렸다. 연애 리얼리티 최초로 남매를 결합한 신선한 설정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연애남매’는 3월 첫 방영부터 마지막 회차까지 약 4달간 주말 신규 유료가입견인 1위를 기록하며 유의미한 성적을 거뒀다. 이는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중 최장기간 1위를 유지한 기록이다.


‘연애남매’는 연애 리얼리티의 주 소비층인 20대 여성 이용자를 웨이브로 이끌어온 상반기 대표 콘텐츠다. ‘연애남매’가 처음 공개된 3월 신규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20대 여성 신규 가입자가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연애남매’는 방영 기간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총 4번의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마지막 회차에서는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를 얻었다.


웨이브는 ‘연애남매’에 이어 국내 최초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를 다룬 ‘남의 연애 시즌3’와 레즈비언 가족 및 게이 부부 등 새로운 형태의 가족 모습을 담은 ‘모든패밀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9 21:11

86,570,000

▲ 45,000 (0.05%)

빗썸

09.29 21:11

86,527,000

▼ 23,000 (0.03%)

코빗

09.29 21:11

86,573,000

▼ 24,000 (0.0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