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8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917,000 869,000(1.01%)
ETH 3,563,000 80,000(2.3%)
XRP 776.5 5.5(-0.7%)
BCH 475,500 6,600(1.41%)
EOS 719 3.8(0.5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제주항공,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래핑기 선보인다

  • 송고 2024.06.17 17:01 | 수정 2024.06.17 17:03
  • EBN 김태준 기자 (ktj@ebn.co.kr)

제주항공 ‘안테나 래핑기’의 모습.[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 ‘안테나 래핑기’의 모습.[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15일 규현, 이미주, 정재형 등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을 동체에 래핑한 항공기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제주항공은 지난 3월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안테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래핑 항공기 운영, 기내 음악 제작, 온·오프라인 공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이종 산업과의 크로스오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안테나 래핑 항공기’에는 규현, 이미주, 정재형, 이상순, 권진아 등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12명의 모습을 항공기 동체에 래핑했다. 오는 7월에는 기내 좌석 상단 벽과 창문 등에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여행 관련 노래 가사를 래핑해 항공기 탑승 단계부터 여행의 설렘을 고객들에게 전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 ‘안테나 래핑 항공기’는 인천~오사카, 후쿠오카, 시즈오카, 히로시마 등을 비롯한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국제선 노선에 1년간 투입된다.


앞서 제주항공은 지난 3월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음원을 활용해 제주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여행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으며, 5월에는 제주도에 위치한 ‘LOUNGE J’에서 이진아, 루시드폴과 함께 ‘귀로 듣는 여행’을 컨셉으로 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는 등 안테나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항공기 동체 래핑은 제주항공이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 활동 중 하나이다. 항공기를 활용했다는 희소성과 함께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색다른 느낌을 줘 주목도를 높인다는 의도다.


제주항공은 주력 노선인 일본은 물론 동남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제주항공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김수현, 동방신기, 송중기, 이민호 등 모델을 활용한 한류모델 래핑기로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왔다. 최근에는 잔망루피, 산리오캐릭터즈 등 MZ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과의 협업을 통해 제주항공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8 03:20

86,917,000

▲ 869,000 (1.01%)

빗썸

09.28 03:20

86,912,000

▲ 812,000 (0.94%)

코빗

09.28 03:20

86,889,000

▲ 615,000 (0.7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