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9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479,000 92,000(0.11%)
ETH 3,492,000 23,000(-0.65%)
XRP 832.1 15.5(1.9%)
BCH 459,900 3,550(-0.77%)
EOS 705 1.6(-0.2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백화점, 외국인 관광객 겨냥…‘K-뷰티 투어’ 서비스 론칭

  • 송고 2023.08.07 08:39 | 수정 2023.08.07 08:40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1~7월 외국인 관광객 구매 뷰티 상품군 매출 전년比 5배 증가

지난 3일 본점에서 진행된 K-뷰티 클래스 모습. [제공=롯데백화점]

지난 3일 본점에서 진행된 K-뷰티 클래스 모습. [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K-뷰티 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백화점의 뷰티 매장을 하나의 ‘필수 관광 코스’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K-뷰티 투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K-뷰티 투어’는 다양한 방식으로 ‘K-뷰티’를 경험해볼 수 있는 외국인 전용 서비스로 이달 본점을 시작으로 향후 잠실점, 부산 본점 등으로 진행 점포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뷰티 트렌드와 함께 한국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K-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 지난 3일 진행한 ‘후’ 클래스와 오는 10일에 진행하는 ‘설화수’ 클래스는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모집한 결과 모두 모집 인원의 4배가 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신청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히 뷰티 트렌드 및 인기 제품을 소개해주는 것을 넘어 유명 셰프와 협업한 ‘궁중 다과’와 한국 전통 문양의 보자기를 활용한 ‘보자기 아트’ 등도 함께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K-뷰티 클래스’의 인기 비결로 꼽힌다.


이번 달에는 영어로만 수업을 진행하지만, 앞으로는 국가별 선호 브랜드를 나누고 해당 나라의 언어를 사용해 수업을 진행하는 등 클래스를 점차 세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8일부터는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K-뷰티 살롱’도 운영한다. 본점의 ‘정샘물’과 ‘헤라’ 매장에서는 당일 본점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피부 표현’, ‘립&치크’, ‘아이 메이크업’ 등의 1대1 맞춤형 컨설팅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비스는 각 브랜드별 전문 교육을 이수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제공한다. 브랜드 및 제공 서비스에 따라 20분 내외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SNS를 통해 메이크업 꿀팁을 공유하는 콘텐츠들이 해외에서도 인기인 만큼 ‘K-뷰티’ 전문가들에게 직접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는 ‘K-뷰티 살롱’도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된다.


롯데백화점은 내국인들을 위한 뷰티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선보인 오프라인 전용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인 ‘뷰티 살롱’은 당초 16개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는 스킨케어부터 헤어·바디케어까지 총 60개의 브랜드에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5만명의 고객이 이용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9월 본점은 80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뷰티관’을 리뉴얼 오픈하기도 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한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K-뷰티’에 대한 열기도 뜨거워지고 있다. 실제 올해 1~7월 롯데백화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구매한 뷰티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배 증가했다.


관광 특구 중심에 위치한 본점은 같은 기간 7배 이상 늘어나면서 큰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기존에는 저가의 로드샵 브랜드의 마스크팩이 ‘K-뷰티’를 대표했다면 최근에는 유명 아이돌 멤버를 모델로 사용한 ‘설화수’, ‘헤라’ 등의 영향으로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 향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백화점 화장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지수 뷰티&액세서리(Beauty&Accssories) 부문장은 “태국에 가면 쿠킹 클래스를 듣고 발리에 가면 서핑 클래스를 듣는 것처럼 한국에서는 롯데백화점의 ‘K-뷰티 클래스’를 듣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롯데백화점의 뷰티 매장이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하나의 필수 관광 코스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 보완하며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9 23:21

86,479,000

▲ 92,000 (0.11%)

빗썸

09.29 23:21

86,543,000

▲ 145,000 (0.17%)

코빗

09.29 23:21

86,554,000

▲ 142,000 (0.1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