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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신개념 LNG선·컨테이너선 디자인 공개

  • 송고 2023.05.18 17:42 | 수정 2023.05.18 17:43
  • EBN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삼성중공업이 공개한 '3 Cargo Tank LNGC' 이미지.ⓒ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공개한 '3 Cargo Tank LNGC' 이미지.ⓒ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은 지난 17일(현지시간) 그리스 아테네 메리어트 호텔에서 '삼성 기술 로드쇼(Samsung Technical Seminar in Athens)'를 열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LNG선과 컨테이너선 개발을 공식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네르바, 가스로그, 쉘, 토탈 등 주요 선주사와 선급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로드쇼에서 삼성중공업은 '3 Cargo Tank LNGC'와 'Eco Container Ship'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통상 4개의 화물창을 3개로 설계한 '3 Cargo Tank LNGC'는 LNG가 화물창에 닿는 면적이 줄어들면서 기화율(Boil-off rate)이 5% 이상 개선됐으며 화물창 각각에 필요한 장비와 부품 수 감소로 유지보수 비용도 낮췄다.


이 설계 방식은 멤브레인 화물창 원천 기술사인 프랑스 GTT와 공동개발해 영국 로이드선급으로부터 기술인증(AiP)을 획득했다.


'Eco Container Ship'은 운항부와 거주구를 분리한 신개념을 적용해 컨테이너를 최대 8% 더 실을 수 있도록 추가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향후 메탄올과 암모니아 추진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탄소배출량을 줄여야 하는 선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행사에서 탄소포집저장 기술 및 연료전지, 암모니아, 수소 등 최신 트렌드의 친환경 선박 기술과 자율운항·스마트 선박 개발에 대한 성과를 홍보하고 미래 선박시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장해기 삼성중공업 부사장(기술개발본부장)은 "기술 로드쇼는 삼성중공업의 새로운 디자인, 혁신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수단이면서 고객사와 접점을 늘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기술에 대한 이해와 주목도가 높고 선사들의 호응이 좋아 향후 수주 가능성을 점칠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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