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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코리아, 올 3분기 전기 SUV '폴스타 3' 출시…두 자릿 성장 목표

  • 송고 2023.02.02 14:08 | 수정 2023.02.02 14:11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지난해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단일모델 판매 1위…지속가능한 시대로의 전환 이끌어

함종성 대표 "새로운 모델과 더 나은 고객 경험 제공…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 강화"

폴스타 3 ⓒ폴스타코리아

폴스타 3 ⓒ폴스타코리아

폴스타코리아는 올해 3분기 중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 '폴스타 3'를 선보인다. 폴스타의 역량과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SUV인 폴스타 3를 통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폴스타코리아는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 시장을 개척하면서 브랜드의 스펙트럼을 넓힐 계획이다. 폴스타 3는 4900mm의 긴 전장과 2985mm의 휠베이스, 2120mm의 넓은 전폭을 갖춘 5인승 대형 전기 SUV다.


듀얼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489마력(hp/360kW) 및 840N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고, 퍼포먼스 팩 적용 시 최대 517마력(380kW) 및 910Nm로 향상된다. 111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WLTP 기준으로 최대 610㎞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한다.


폴스타 3는 엔비디아 드라이브(NVIDIA DRIVE)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을 적용했고 5개의 레이더 모듈과 5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기반으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지원한다. 티맵(TMAP)과 공동 개발한 정밀도로지도(HD 맵)가 국내 최초로 탑재될 예정이다.


폴스타코리아는 지난해 코로나19와 원자재 가격 급등,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고금리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등 다양한 대내외적 이슈를 성공적으로 관리하면서 총 2794대의 폴스타 2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등록된 전기차 단일 모델 중 가장 많이 판매한 성과로 출범 첫해 2000대 이상 판매한 브랜드는 폴스타가 유일하다.


폴스타는 자동차 판매 방식에서도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며 이른바 '가이딩 스타(The Guiding Star)'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폴스타는 시간, 장소와 관계없이 차량 주문부터 금융상품 선택, 결제까지 가능한 100% 온라인 판매 시스템을 선보인 데 이어 출시 첫해 전국 4개 주요 도시에 갤러리와 같은 차별화된 전시 공간 '폴스타 스페이스(Polestar Space)'를 구축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 구매 경험을 제공했다.


결과적으로 출시 첫해 폴스타 웹페이지 방문 660만 회와 더불어 약 20만 명의 고객이 폴스타 스페이스를 방문하는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2000여 명의 소비자와 전문가 집단이 함께 선정한 '2022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 세단'과 '2022 대한민국 스마트 EV 대상 퍼포먼스 상' 등 지난 한해 3개의 어워즈를 수상하면서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딘 셈이다.

폴스타코리아는 올해 플래그십 SUV 폴스타 3와 구매 고객 혜택을 강화한 폴스타 2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브랜드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폴스타 2는 출시 첫해 수입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해 프리미엄 전기차의 문턱을 낮춤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하며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말했다.


함 대표는 "올해는 브랜드의 디자인적 역량과 첨단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SUV 폴스타 3를 통해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 시장까지 브랜드의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할 것"이라며 "더불어 기존 고객들에게도 OTA를 통한 지속적인 상품성 강화와 더 나은 서비스 경험 제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구축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확실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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