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8
14.8℃
코스피 2,634.70 50.52(1.95%)
코스닥 855.65 22.62(2.72%)
USD$ 1379.0 -4.0
EUR€ 1468.7 -7.2
JPY¥ 892.3 -3.7
CNY¥ 190.2 -0.8
BTC 93,478,000 1,481,000(1.61%)
ETH 4,517,000 58,000(1.3%)
XRP 735.9 10.4(1.43%)
BCH 710,300 26,300(3.85%)
EOS 1,102 22(2.0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지스타 2021 개막…카카오게임즈 등 '신작' 공개

  • 송고 2021.11.17 06:00 | 수정 2021.11.16 16:42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부산 벡스코 BTC관 1221개 현장 부스 운영

카카오게임즈 3종·그라비티 7종 등 신작 시연


카카오게임즈 '지스타2021' 출품작ⓒ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지스타2021' 출품작ⓒ카카오게임즈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이 이나부터 오는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지스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됐던 반면 올해는 다시 현장 부스를 운영한다. 이에 카카오게임즈, 그라비티, 시프트업 등 게임사들이 오프라인 지스타 현장에서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17일 관련 업계, 지스타조직위원회 등에 따르면 지스타 2021은 BTC관(일반관람객 대상) 908개 부스, BTB관(기업대상) 313개 부스 총 1221 부스가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형태로 운영됐던 2019년에는 3208개 부스가 운영됐던 것과 비교하면 줄어든 규모다.


업계는 올해 지스타가 오프라인으로 운영되지만 코로나19 이전만큼의 관람객 수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019년 지스타 관람객 수는 역대 최대 인원인 24만4309명을 기록한 데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방침에 따라 일일 관람객 수를 6000명으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2년 만에 BTC관에서 오프라인 부스 운영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커 지스타에서 공개될 신작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는 지스타 2021의 메인 스폰서를 맡은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 그라비티, 시프트업, 엔젤게임즈, 텐센트게임즈의 오로라스튜디오 등이 BTC관 부스를 운영한다.


이들 게임사는 20여개 게임을 지스타 BTC관 현장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BTC관 부스에서는 게임을 시연하거나 신작의 새로운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브 스테이지(LIVE STAGE)'를 테마로 총 100부스를 운영한다. 지스타 출품작은 7종으로 각 게임별로 '브랜드 존', '플레이 체험 존'을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가디스 오더', '에버소울' 3종이다.


이 외에도 올해 모바일 게임 1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던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스포츠 캐주얼 모바일 '프렌즈샷: 누구나 골프', 모바일 '가디언 테일즈',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 4종의 자사 게임을 일반관에 선보인다.


그라비티 '지스타2021' 이미지ⓒ그라비티

그라비티 '지스타2021' 이미지ⓒ그라비티

그라비티는 총 13개 출품작 중 7종을 신작으로 꾸렸다. 7종 모두 BTC관에서 관람객들이 시연할 수 있다.


이번에 지스타를 통해 공개되는 신작은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 발키리 세계관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 뉴트로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프로젝트 T(가칭)', 'NBA 라이즈', '밀크메이드', PC 및 콘솔 액션 RPG '아스테리고스' 등이다.


시프트업은 2019년 '프로젝트 니케'로 공개한 바 있는 모바일 게임 '니케: 승리의 여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2년 여 만에 이용자들에게 공개하는 만큼 게임을 시연해볼 수 있는 모바일 기기 70대를 부스에서 운영한다. 시연이 가능한 체험존 외에도 니케: 승리의 여신의 세계관을 담은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 올해 지스타는 온라인 방송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온라인 중심의 지스타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만큼 트위치와 아프리카 TV로 신작 소개 등을 진행한다. 이에 지스타 현장을 찾지 못한 이들은 온라인으로 지스타를 경험할 수 있다.


첫날인 17일에는 텐센트게임즈 산하 오로라스튜디오의 '천애명월도M' 쇼케이스, 쿠카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 관련 영상이 공개된다. 이후 지스타 기간 동안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그라비티 등 주요 참가 게임사들의 영상도 공개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34.70 50.52(1.95)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8 23:53

93,478,000

▲ 1,481,000 (1.61%)

빗썸

04.18 23:53

93,404,000

▲ 1,614,000 (1.76%)

코빗

04.18 23:53

93,428,000

▲ 1,549,000 (1.6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