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만 적용 VIEW 검색 등 PC에서도 활용 가능
네이버는 29일 모바일 사용성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이 PC에서도 같은 사용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PC 검색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개편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네이버는 모바일과 PC 등 각 디바이스 별로 최적화된 화면 구성을 위해 각기 다른 검색 경험을 제공해왔다.
그러나 네이버 서비스 활용 환경이 PC 대비 모바일이 3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모바일에서 검색 경험을 PC에서도 동일하게 이어가고자하는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사용자들은 이번 개편을 통해 PC 모바일에서 동일한 검색 결과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모바일에 먼저 적용되었던 지식베이스와 VIEW 등을 PC 검색에 반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제반 검색 결과를 동일하게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화면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PC만의 특징을 살려 화면을 2단으로 나눠 구성해 디자인 측면에서 모바일 사용성을 이어가면서도 PC만의 특징도 살릴 수 있도록 개편한다.
PC 화면 좌측은 사용자들의 질의어에 대한 정답형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과 동일한 화면으로 구성하고 우측에서는 연관검색어와 쇼핑 인기 검색어와 같은 추천 키워드 및 차트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원성재 네이버 서치 CIC 책임리더는 "콘텐츠 일원화를 시작으로 추후 사용자들이 어떤 디바이스에서 네이버 검색을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경험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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