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10-27 16:15:41
모바일
12.1℃
온흐림
미세먼지 보통

추석에도 달리는 가상자산 업계…이벤트 '주목'

  • 입력 2020.10.01 06:00 | 수정 2020.09.29 23:29
  • EBN 이남석 기자 (leens0319@ebn.co.kr)

두나무, '생애 첫 원화 입금 이벤트'…케이뱅크 실명계좌 통해 1회 100만원 이상 입금 고객 대상

지비시코리아, 이번달 19일까지 지맵 신규 가입 이벤트…신규회원 2000명 10UCX토큰 에어드랍

ⓒ업비트ⓒ업비트

가상자산(암호화폐) 업계가 추석 기간에도 열띤 이벤트를 이어간다. 가상자산 시장은 기존 주식시장과 달리 휴장 없이 거래가 진행된다. 이에 가상자산 기업들은 명절 연휴 기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쏟아내며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생애 첫 원화 입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9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케이뱅크 실명확인 계좌를 통해 최초로 원화를 1회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BTC)를 지급한다.


3333명 접수가 완료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경품은 10월 13일 이내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1회 입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정상 참여로 인정된다. 따라서 기존 원화 입금 이력이 존재하는 고객은 이벤트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케이뱅크 계좌 등록을 원하는 고객은 업비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 내 보안인증 페이지에 접속해 케이뱅크 계좌를 인증하면 된다. 본인 확인을 위해 등록 시 최초 1회 ARS 인증이 진행되며 이후 입출금 신청은 카카오페이 인증 절차로 안전하게 이루어진다.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를 통한 원화 입출금은 2채널 추가 인증 (업비트 보안등급 레벨 4) 후 이용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한 업비트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경험하기를 기대한다"며 "10월에도 업비트 출시 3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고객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반 인수합병(M&A) 플랫폼 기업 '지비시코리아'도 M&A 플랫폼 지맵(GMAP)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지비시코리아는 SK증권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융사업 및 GMAP 플랫폼 프로젝트 성공'에 관한 업무협력(MOU)를 체결하며 주목을 받았던 바 있다.


지비시코리아는 이달 19일까지 GMAP에서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10UCX토큰을 2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에어드롭한다. GMAP은 일반인도 대형 M&A거래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GMAP 회원가입은 개인 이메일 주소 입력만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


이번 에어드롭은 프로비트 거래소를 통해 지급된다. 사전에 프로비트 거래소 회원에 가입한 후 GMAP 회원가입 시 프로비트 아이디를 입력하면 된다.


GMAP 회원의 경우 올해 진행될 M&A 프로젝트에 참여해 인수대상 기업정보를 열람하고 손쉽게 M&A 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


이경헌 지비시코리아 대표는 "M&A거래를 앞두고 GMAP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GMAP에서 M&A거래가 시작되면, 해외 일반 투자자들도 보유 중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브라 등으로 M&A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비시코리아ⓒ지비시코리아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