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리뷰로 적립금 받고 재테크까지…'마이 브이리뷰' 론칭

  • 송고 2020.09.16 16:50
  • 수정 2020.09.16 16:50
  • EBN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 url
    복사

구매자가 동영상 리뷰 업로드시 현금성 적립금 증정…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

ⓒ인덴트코퍼레이션

ⓒ인덴트코퍼레이션

구매자들의 동영상 제품 리뷰가 재테크 수단이 되는 길이 열렸다.


인공지능(AI)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개발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고객들이 동영상 리뷰를 올리면 건 당 최소 100원부터 적립금을 제공하는 '마이 브이리뷰' 기능을 16일 선보였다.


동영상 리뷰 플랫폼에 재테크 개념을 접목한 서비스는 ‘마이 브이리뷰’가 최초다. 동영상 리뷰를 올리면 현금처럼 활용 가능한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방식이다.


마이 브이리뷰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자체 특허 기술로 개발한 기업용 소프트웨어(B2B SaaS) '브이리뷰' 서비스의 B2C(기업용) 서비스로 탄생했다.


브이리뷰는 AI 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텝 업로드 서비스다. 최근 브이리뷰를 도입한 쇼핑몰은 1600개를 돌파했고 브이리뷰 위젯을 통한 '구매 후기 동영상' 누적 노출은 3억건을 넘겼다.


특히 실구매자들의 동영상 리뷰를 모으는 기술을 통해 '뒷광고' 근절에도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주목을 받았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브이리뷰 경험 고객이 500만명 이상으로 급증하면서 소비자 입장에서 자신이 올린 동영상 관리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해 마이 브이리뷰를 론칭하게 됐다.


이 플랫폼을 통하면 어떤 동영상 리뷰를 했는지 목록을 일목요연하게 관리할 수 있고 각 리뷰를 통해 얼마의 적립금이 모여 총 얼마의 적립금이 쌓였는지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기존 브이리뷰를 통해 동영상 리뷰를 올린 경험이 있는 소비자라면 챗봇을 통해 마이 브이리뷰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브이리뷰 콘테스트' 채널과 포털사이트에 '마이 브이리뷰'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기업은 동영상 리뷰를 통한 매출 증진 효과를, 소비자는 리뷰 영상 관리의 편리함과 동시에 소액 용돈 쌓기가 가능한 마이 브이리뷰를 통해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