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3 16:51:37
모바일
21.4℃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EBN 오늘(14일) 이슈 종합] 대출전쟁…갈아타기 가장 좋은 은행은 등

  • 입력 2020.08.14 19:34 | 수정 2020.08.14 19:34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대출전쟁…갈아타기 가장 좋은 은행은

은행들이 낮은 금리를 내세운 대환대출 전쟁을 벌이고 있다. 역대급 저금리 여파에 대출금리도 잇따라 내려가면서 조금이라도 더 낮은 금리의 대출을 받으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어서다. 고객 유치 경쟁이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들이 대환대출(대출 갈아타기)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신동빈의 '뉴 롯데'…젊은 DNA로 위기 돌파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뉴 롯데'를 선언한지도 3년. 신 회장은 지난 2017년 4월 롯데월드타워 개장식에서 "질적 성장 중심의 경영으로 패러다임을 바꾸고 뉴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전날 발표됐던 롯데그룹의 깜짝 인사는 신 회장이 뉴롯데를 완성하기 위한 '파격카드'라는 분석이 나온다.


◆[르포]태릉골프장 개발에 미소짓는 '갈매'…남겨진 우려는

"솔직히 기대가 안 된다는 건 거짓말이죠."


청량리역에서 지하철 경의중앙선을 타고 다섯 정거장을 지나 도착한 갈매역. 지난 13일 태릉골프장 개발이 발표된 후 뜨거운 관심을 받는 경기도 구리시 갈매지구를 찾았다.


◆'갤노트20' 흥행 조짐…아이폰12는 언제 출시?

삼성 '갤럭시노트20'이 14일부터 사전예약 대상 개통에 돌입한 가운데 전작과 비슷한 판매량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에도 선방하고 있는 분위기라는 평가다. 갤럭시노트20이 올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달구고 있는 가운데 최대 경쟁작인 아이폰12 출시 시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가 전기차 보조금 제외 검토에 테슬라 '긴장'

최근 환경부가 고가 전기차 보조금 제외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혀 테슬라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올 상반기 보조금을 독식하며 국내에서도 전기차 1위 업체로 등극한 테슬라는 당국의 보조금 논의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한진칼 지분 경쟁 재점화?…3자연합 지분 47% 목전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3자연합(KCGI·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반도건설)이 한진칼의 신주인수권증권 공개매수에 성공하면서 한진칼 지분을 47% 가까이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조 회장 진영과의 지분율 차이를 5%p 넘게 벌릴 수 있게 돼 지분 경쟁에서 일단 우위를 점했다는 분석이다.


◆웹보드 게임 실적 개선…규제 완화 효과 '톡톡'

웹보드 게임 사업 업체들의 분기 실적이 개선됐다. 웹보드 게임의 1일 손실한도 10만원이 폐지돼 올해부터 시행됐고, 지난해 앱스토어에서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이 유통된 것이 1년 만에 효과가 나타난 것이다.


◆시총 키우는 코스피·코스닥 바이오 대장주

코스피 코스닥 시장의 바이오 대장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시가총액 규모를 키우고 있다. 추가 상승 모멘텀으로 인해 증권사 리서치센터는 목표주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