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올해 2분기 코로나19 충격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반등했다.
CJ프레시웨이는 2분기 매출이 6245억원, 영업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86% 감소했다. 그러나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21% 증가해 흑자전환했다.
회사 측은 황금연휴가 포함됐던 지난 5월부터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매출 회복세에 접어들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로 돌아선 것으로 분석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식자재유통 매출이 전분기보다 4% 상승한 4968억원을 기록했으며, 단체급식은 8% 증가한 1090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이라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부문의 매출 확대를 이뤄냈다"며 "맞춤형 영업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이용객이 늘고 있는 박물관, 휴게소 등 컨세션(식음료 위탁운영) 부문을 강화해 하반기에는 실적 반등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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