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9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4% 감소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1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했다. 순손실은 193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판매 영향, 설비 증설 및 에그슬럿 등 신규 브랜드 오픈으로 인한 투자비용 발생으로 수익이 일시적으로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신성장동력 사업인 신선식품은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인 328억원을 기록했으며, 온라인 사업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하는 등 고성장 추세를 유지했다.
SPC삼립은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고, 신규 브랜드 및 휴게소 운영 안정화에 따라 점차 손익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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