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는 자사 로컬 공공배달앱의 이름을 '공공배달 단골앱'으로 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앱에는 배달기능 외 픽업과 예약 기능 등이 추가된다. 특히 공공배달 단골앱에 입점한 가게를 방문한 고객의 방문이력을 가게 업주에 제공하며, 업주는 언제든 쿠폰 및 푸시알림 메시지 등의 마케팅을 통해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공공배달 단골앱 사용자들은 서로 가까운 같은 상권에서 경제활동을 하거나 거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코리아센터는 공공배달 단골앱이 제공하는 픽업, 예약, 쿠폰 및 푸시알림 메시지 기능을 잘 활용하면 손님들이 오프라인의 음식점을 비롯한 다양한 매장 등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도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오프라인 음식점, 옷가게 등의 다양한 매장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도 공공배달 단골앱을 소개해 온·오프라인상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공공배달 단골앱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필요 없으며 개발 및 기술운영, 유지보수, 홍보도 지원된다. 자자체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며 지역 상품권, 화폐 등의 결제 지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음식 등을 주문할 수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공공배달 단골앱은 다양한 기술적 기능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서비스 지원으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지역 사업주와 고객 모두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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