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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내식 트렌드 확산에 때아닌 '참기름 특수'

  • 송고 2020.06.26 15:24 | 수정 2020.06.26 15:24
  • EBN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CJ 백설 참기름 매출 25% 증가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내식(內食)' 트렌드가 장기화하면서 대표적인 기초 요리 소재로 꼽히는 참기름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참기름 시장은 정체상태에 머물며 성숙기에 접어든 카테고리였다. 가정 내 요리 빈도 감소와 가정간편식 제품 출시 확대 영향이 컸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참기름 시장에 변화가 찾아왔다. 집에서 밥을 먹거나 요리를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참기름 수요가 늘어난 것.


실제 CJ제일제당 백설 참기름 매출은 최근 계속 확대되고 있다. 회사에 의하면 지난 3월부터 이달 25일까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성장했다. 특히 언택트(비대면) 트렌드로 인한 온라인 소비 확대로 온라인 경로 매출은 전년 대비 50% 가량 신장하는 등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CJ제일제당은 집밥족을 집중 공략해 때 아닌 호황을 맞은 참기름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백설 참진한 참기름'의 맛 품질을 업그레이드,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으로 리뉴얼했다. 참깨를 짜는 온도가 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만큼 고소함을 한층 더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온도를 찾아내 적용했다. 기존 제품 대비 낮은 온도에서 참기름을 짜내 쓴맛과 탄맛을 줄여 무침, 볶음, 조림 등 여러 요리법은 물론 다양한 음식에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높아진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품질 안전도 더욱 강화했다. 참기름 맛에 집중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한 만큼, 기존 진행하던 검사에 더욱 엄격한 관능 품질 관리 체계를 적용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안심 먹거리를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된 백설 참기름이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며 "차별화된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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