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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홈델리 브랜드 '얌' 론칭…쿠팡 로켓배송

  • 송고 2020.06.24 14:53 | 수정 2020.06.24 14:53
  • EBN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SPC삼립

ⓒSPC삼립

SPC삼립은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협업해 홈 델리 브랜드 '얌(YAAM!)'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얌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표현하는 영문 감탄사 'YUMMY(아주 맛있는)'를 재치 있게 표현한 브랜드명이다.


SPC삼립의 제품력과 쿠팡의 편의성이 접목된 온라인 전용 브랜드다. SPC삼립은 온라인 식품 배송 시장의 성장과 브런치 문화 확산 등 서구화 돼가는 식문화 추세에 홈델리 콘셉트의 간편식 제품을 개발,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쿠팡과 손을 잡았다.


이를 위해 온라인 전략 부서를 신설하는 등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얌 브랜드 제품은 64겹 결이 촘촘하게 구성돼 있는 '골든 패스츄리식빵', 프랑스 정통 빵으로 고소한 보리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통검정보리 깜파뉴', 토스트기와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한 조리가 가능한 '치아바타 샌드위치' 등 베이커리 10종이다.


또 SPC가 운영하는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대표 메뉴 '파워보울 샐러드' 등 샐러드 2종, 간편식 '양송이 크림스프'와 '전복새우죽' 등 죽·수프 5종 등 델리 제품 총 17종이다.


쿠팡의 신선식품 새벽·당일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로만 만나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품 패키지는 시즐감을 강조한 제품 이미지를 삽입해 주목도를 높였고 일부 제품은 패키지 겉면에 레시피를 넣어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SPC삼립 관계자 "얌은 국, 찌개 등 한식류 간편식(HMR)과 차별화한 베이커리, 샐러드, 육가공 등 '홈델리' 스타일의 간편식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며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관련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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