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3월 30일 15:0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딱 한번 칠하는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 출시

철재에도 직접 사용 가능…중금속 및 생식독성 제로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등록 : 2020-03-26 11:22

▲ 모델이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KCC]

KCC는 한 번만 칠해도 되는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숲으로 올인원'은 철재, 목재, 콘크리트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1회 도장 시스템으로 쉽게 칠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수성 페인트 중 철재에 직접 칠할 수 있는 페인트는 숲으로 올인원이 유일하다.

기존에 칠했던 페인트가 오래돼 도막이 갈라지거나 벗겨져 보수 도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아크릴이나 에폭시 등 도막에 상관없이 바로 덧바르면 된다.

친환경성도 놓치지 않았다. 숲으로 올인원은 중금속과 생식독성 물질이 전혀 없는 제품이다. 환경부의 환경표지 인증과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건축자재 인증(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휘발성유기화합물 비중은 대폭 낮췄고 항균 및 항곰팡이성도 뛰어나다.

숲으로 올인원은 가구 제작·리폼, 실내 인테리어 등 DIY용이나 어린이들이 뛰어 노는 놀이터 놀이기구, 벤치, 각종 철구조물과 산업현장에까지 포괄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KCC관계자는 "편의성과 범용성, 친환경성을 두루 갖춘 고기능성 제품인 만큼 적용처가 다양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