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2일 17:50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C 에코솔루션즈, 페인트 대체 '친환경 건축용 필름' 출시

내구성·내화학성 우수…휘발성 유기화합물 미발생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등록 : 2019-10-16 09:37

▲ SKC에코데코필’을 적용한 건물 외관 예상 모습[사지제공=SKC]

SKC 자회사 SKC 에코솔루션즈는 친환경 건축용 필름 'SKC에코데코(eco-deco)필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SKC에코데코필름은 강판, 패널, 목재 등 건물 외장재에 페인트 대신 사용하는 제품이다. 금속, 대리석, 원목 등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20년 이상 내구성을 가지는 건축 외장용 필름은 SKC에코데코필름이 유일하다. 또 필름 바깥 부분이 불소 100%로 돼 있어 내구성과 내화학성, 항균성이 뛰어나고 잘 오염 되지 않는다.

SKC에코데코필름은 도장 뒤 건조 과정에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배출하는 페인트와 달리 색상과 디자인을 인쇄하고 건물 외장에 붙이는 방식이라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발생하지 않는다. 페인트처럼 갈라지거나 부서지지도 않아 미세먼지 발생 걱정도 없다. 색상과 디자인도 페인트와 달리 한정적이지 않다.

SKC 에코솔루션즈는 우선 건축물 외장재인 컬러 강판, 스테인레스, 알루미늄 패널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미 중국 시장에는 건축물 외장용으로 소량 공급을 시작했다. 항균성, VOC 배출량 절감 등 장점을 살려 인테리어 시장에 진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SKC 에코솔루션즈 관계자는 "디자인 자율성을 높이며 휘발성 유기화합물 문제를 해결한 친환경 솔루션"이라며 "글로벌 철강업체 및 복합패널업체를 적극 공략하고 건축 디자인 업계에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방열, 공기 정화 등 추가적인 친환경 기능을 개발해 사회적 가치를 강화해 나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