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5일 16:46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화학업계 인재 확보 특명…"우수인재가 곧 미래 경쟁력"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공채 지원자의 궁금증 해소에 적극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블로그 이벤트 등 대학생 관심 환기 노력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9-10 11:53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시즌이 도래한 가운데 정유·화학 회사들이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우수인재 확보에 나섰다.

10일 화학업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하반기 공채 지원자들을 위해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한 챗봇 '채리'를 도입했다.

그동안 지원자들은 직접 게시판에서 자주 묻는 질문(FAQ)에 대한 답변을 일일이 찾아봐야 했고, 원하는 질문이 없으면 채용문의 게시판에 질문을 접수하고 답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챗봇 도입으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전형일정, 전형내용, 인재상, 직무정보 등에 대해 언제든지 질문하고 답을 얻을 수 있다.

별도로 앱의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도 SK그룹 채용사이트, SK이노베이션 공식홈페이지, 챗봇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입사 지원자들은 오는 16일까지 SK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이날부터 하반기 공채 지원 서류를 받는 GS칼텍스는 채용 상담회를 통해 우수인재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이날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채용상담실과 서울대학교 302동 로비에서 각각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채용 상담회에는 각 분야에서 현직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설명에 나선다. FAQ에 없는 질문들을 직접 얼굴 보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이 예상된다.

GS칼텍스는 지난 9일에도 경기 수원 성균관대학교와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채용 상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GS칼텍스는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오는 10월9일 직무능력검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LG화학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채 지원 팁을 재밌게 알리는데 주목했다. 입사 1년차 신입사원이 주인공이 돼 LG화학 취업 요령 및 회사 생활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공채를 지원하는 지원자들이 유튜브 채널을 많이 활용한다는 점에 착안했다. 동시에 관련 영상으로 최근 LG화학의 근황 및 직무, 직군, 사업장과 관련된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어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LG화학은 오는 19일까지 입사 지원을 받는다.

효성그룹은 채용 관련 이벤트를 열어 많은 대학생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있다.

효성은 오는 24일까지 효성 기업블로그에 접속해 면접관이 돼 효성에게 당신의 직장이 될 자격을 검증하는 질문을 남겨 총 41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발표되며, 1등에게는 무선이어폰인 에어팟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효성은 전국 14개 대학에서 채용박람회, 채용설명회, 채용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효성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효성은 오는 20일까지 신입사원 공채 서류를 접수받는다.

화학업계 관계자는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특히 최근 대학생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만큼 유튜브, 블로그 등 적절한 콘텐츠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