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1일 16:3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가스공사-국내 팹리스, 시스템반도체 기술협력 '맞손'

얼라이언스 2.0과 연계 '시스템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수요기술 매치메이킹' 진행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7-30 09:57

▲ 한국가스공사가 지난 29일 인천기지본부에서 전자부품연구원(KETI)과 시스템반도체의 설계와 개발을 수행하는 국내 팹리스 기업을 초청해 '시스템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수요기술 매치메이킹'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9일 인천기지본부에서 얼라이언스 2.0 운영 주관기관인 전자부품연구원(KETI)과 시스템반도체의 설계와 개발을 수행하는 국내 팹리스 기업을 초청해 '시스템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수요기술 매치메이킹'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가스공사, 전자부품연구원, 반도체·센서 관련 14개 기업 등 30여명이 참석해 지능형 다중센서 처리 SoC 등 수요기술 매칭 및 연구과제 발굴 등을 진행했다.

가스공사는 인천 LNG 기지 현장투어를 통해 참여기업들의 가스설비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시스템반도체 아이템·기술을 발굴해 매칭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도 마련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에너지 분야 대표 수요기업인 가스공사와 시스템반도체 기업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정부 동반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나아가 신시장 개척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이루는 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