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3일 16:4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에너지, '내트럭하우스'로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

2022년까지 내트럭하우스 30개소 확보 목표…해외 진출도 추진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5-19 12:52

▲ 내트럭하우스 울산 사업소 전경. [사진=SK에너지]
SK에너지의 화물차 운전자 복지 활동이 사회적 가치 성과를 인정받았다.

SK에너지는 지난 17일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주관한 '제22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지난 14년간 운영한 '내트럭하우스'로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한국 물류 발전에 기여하고 공헌한 기업과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1998년에 시작해 20년 넘게 이어져 오고 있다.

한국로지스틱스학회는 SK에너지의 내트럭하우스와 관련해 화물차 운전자의 복지를 향상시킴으로써 공공 가치를 창출한 모범적인 사례라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SK에너지는 2006년 광양 화물차 휴게소를 시작으로 내트럭하우스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휴게, 주차, 정비, 주유 등 복합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화물차 운전자 복리를 증진함과 동시에 △교통 사고 발생률 감소 △도로 내 불법 주박차 해소 △양질의 휴게 시간 보장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SK에너지는 2022년까지 내트럭하우스 30개소를 확보,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는 부산, 광양, 인천, 평택 등 전국 주요 항만 및 물류 거점에서 19개 내트럭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김해, 인천, 울산 등에 신규 건립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 8월에는 베트남 사이공 뉴포트社와 화물차 휴게소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고 합작 회사를 설립해 내트럭하우스의 해외 진출도 추진 중이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내트럭하우스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