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4월 19일 15:14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이노, 기업PR 캠페인 영문화…글로벌 시장 정조준

2주 만에 영어 버전 영상 조회수 1650만회 돌파…총 5편 중 3편만 영문화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4-15 10:19

▲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중 초경량 자동차소재 영어 버전.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온라인 상에서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영어 버전인 'Imagination Into Reality'가 게시 2주 만에 165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3월 런칭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편의 인기에 힘입어 4월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게재를 시작한 영어 버전은 12초 가량의 짧은 시간에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해 SNS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영어버전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SK이노베이션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도 급증해 영상 공개 2주 만에 38%가 늘었다.

SK이노베이션은 관계자는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에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SNS 유저들의 관심이 더해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영어 버전 영상에는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11개국의 언어로 각자의 시청 소감을 댓글로 공유했다.

한편, 지난 3월 중순 공개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편은 런칭 한 달여 만에 조회수 2000만건을 돌파했다. 영어 버전 영상은 '생각 뒤집기' 총 다섯 편중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초경량 자동차소재 세편을 선정해 영문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