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9일 13:02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알 감디 에쓰오일 CEO, '한국의 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중장기 성장전략 제시 및 열린 조직문화 확산 노력 높은 평가
브랜드경영 부문 2년 연속 종합대상…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8-12-04 09:41

▲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은 오스만 알 감디 최고경영자(CEO)가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알 감디 CEO는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도약하는 '비전 2025'를 제시하며 선제적인 투자로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성장 동력을 모색하고 있다.

알 감디 CEO는 임직원이 주인의식과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과 소통하는 조직문화 확산에도 노력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에쓰오일은 브랜드경영 부문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도 수상했다. 핵심 경쟁력인 제품품질·서비스 개선 활동 등을 통해 기본을 다지는 동시에 패러다임을 뛰어 넘는 혁신적 마케팅을 시도하여 탁월한 브랜드경영 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특히 CM송 광고 도입,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마케팅 등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에쓰오일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이 빛을 발했다.

한편 한국의 경영대상은 지난 1987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경영혁신 분야 포상제도로 △브랜드경영 △고객만족경영 △사회책임경영 등 각 영역에서 고객 가치를 제고한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