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9일 10:31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다이캐스팅' 첨단기술 만난다

한국다이캐스팅학회 28일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서 학술대회 개최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등록 : 2018-11-22 13:52

(사)한국다이캐스팅학회는 오는 28일 서울 강서구 외발산동 메이필드호텔에서 제1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북미다이캐스팅협회 폴 브란칼레온 기술이사, 일본다이캐스팅협회 가주히노 와타나베 기술부장, 중국다이캐스팅학회 쇼메이 싱 회장 등이 다이캐스팅 산업 및 기술 현황을 강연한다.

국내에서는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 장석기 이사장, 한국주조공학회 조현익 회장, 대한금속재료학회 홍경태 회장이 참석한다.

현대자동차·LG전자·생산기술연구원·자동차부품연구원 등에서 다이캐스팅 전문가들이 △신공정 개발 △금형설계 △고진공 기술 △합금설계 △개발전략 △결함제어 등 6개의 세션에서 기술 동향을 소개한다.

한국다이캐스팅학회 초대 회장인 성균관대 김영직 교수는 "학술대회 연구성과 발표를 통해 기술자들의 연구 역량이 향상될 것"이라며 "산·학·연이 만나 소통하면서 다이캐스팅 기술 발전의 토대를 공고히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캐스팅(die casting) 자동차·스마트폰·가전·정밀기계에 필요한 경금속 합금 부품을 금형에 초고속으로 충전시키는 공법이다. 높은 치수 정밀도와 최상위 수준의 생산성으로 원가 절감 및 신속한 부품 개발을 위해 적용되는 성형 기술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