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21일 14:2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이노베이션 노사, 환경분야 사회적가치 창출 '맞손'

노조, 아.그.위.그. 챌린지 동참…"사회적가치 창출은 이견 없는 명제"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8-11-08 13:41

▲ SK이노베이션 이정묵 노조위원장(가운데) 등 노조 집행부가 SK이노베이션이 시작한 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챌린지에 적극 동참,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는 인증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노사가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이정묵 노조위원장 등 노동조합 집행부가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 인증 사진을 사내 인트라넷 게시판에 올리며 챌린지 동참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노조 집행부는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도 아.그.위.그. 챌린지에 적극 동참한다"며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사가 함께 움직이겠다"는 메시지와 함께 사회적 기업 우시산 텀블러 사용 인증 사진을 게재했다.

아.그.위.그. 챌린지는 나의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에서 지난 15일부터 SK이노베이션이 시작한 환경 캠페인이다.

노조는 회사가 진행하는 아.그.위.그. 챌린지 3대 원칙에 동의하고 뜻을 함께 한다. 아.그.위.그. 3대 원칙은 △머그컵·텀블러 사용 습관화 △꼭 필요한 경우 유리병·캔·무색 페트병 음료 우선 구매 △테이크아웃 컵 사용 금지이다.

이정묵 노조 위원장은 "임금협상, 구성원 복지 등에서는 논의와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사회적 가치 창출은 이견이 없는 명제와도 같은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 노조는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아.그.위.그. 챌린지 동참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회사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올해 임금협상에서 지난해 물가상승률을 적용한 1.9% 임금인상안에 일주일 만에 합의했다. 또 울산지역 SK 1%행복나눔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9월에 진행한 베트남 맹그로브 묘목심기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활동에 회사와 함께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