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21일 14:2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종합화학, 고객사 초청 친환경 아카데미 개최

내년부터 정례화…사회적 가치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박차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8-11-06 11:11

▲ SK종합화학이 5, 6일 양일 간 고객사 40곳을 대전 이노베이션 센터에 초청해 '2018 친환경플라스틱과 사회적가치 창출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사진=SK종합화학]
SK종합화학이 고객사와 함께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종합화학은 지난 5일부터 이틀간 SK이노베이션 대전 이노베이션 센터에 40여개 고객사를 초청해 '2018 친환경플라스틱과 사회적 가치 창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SK종합화학은 지난달 고객사 외 정부·연구기관과 함께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상생 협약식'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최근 플라스틱 업계 주요 화두인 생분해성 수지, 리사이클 등 친환경 제품 및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중심으로 하는 고객사 대상 세미나가 진행됐다.

현장 토의에 기반한 실무 협력 방안 도출을 통해 고객사와의 동반성장 가속화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SK종합화학은 매년 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왔지만, 친환경을 주제로 아카데미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를 계기로 내년부터 아카데미를 연간 개최하는 것으로 정례화해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협력사는 함께 성장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동반자"라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가치를 전달해 선순환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