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21일 11:37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태광산업, '도전! 골든벨' 통한 안전의식 고취 나서

1~3위 입상자에 상장·상품 수여…안전우수부서 평가 가점 반영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8-06-18 09:14

▲ 태광산업이 최근 울산 화섬공장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도전!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사진=태광산업]
태광산업이 효율적이고 재미있는 방법을 통해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에 나섰다.

태광산업은 최근 울산 화섬공장에 재직 중인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도전!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태광산업은 이번 골든벨 대회를 효과적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회에서는 공장에 근무하면서 알아야 할 안전수칙과 안전보건 상식, 법령사항 등을 중심으로 서바이벌 형식의 OX퀴즈와 객관식 및 단답식 문제가 출제됐다.

최후의 1인은 총 30문항의 정답을 맞춘 생산2팀 김영귀 팀장이 차지했다. 김 팀장은 "실제 업무에 관련된 안전 수칙과 위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해 직원들과 서로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태광산업은 1~3위에게 상장 및 상품을 수여했으며, 연말에 진행할 안전우수부서 평가에도 가점을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전정식 화섬공장 공장장은 "오늘 행사는 전 임직원이 안전 의식을 한 단계 상승시키는 자리로 앞으로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계속 진행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안전사고 없는 무재해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