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21일 10:16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 E&S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소비자 목소리 경청"

실시간 고긱 민원 파악해 불만 사안 감소 기대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8-06-14 14:34

▲ [사진=SK E&S]
SK E&S가 고객 민원서비스를 강화한다.

SK E&S는 전국 7개 도시가스 자회사들이 '모바일고객센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SK E&S는 도시가스사를 통해 400만 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국내 도시가스 시장 점유율 1위이다.

모바일고객센터는 기존 이사(전·출입)시 도시가스 연결 및 해지 예약만 가능했던 민원 서비스를 △사용요금조회 및 납부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 △청구서 확인 및 재발송 △계량기 자가검침 △요금할인정보 조회 등을 콜센터 통화 없이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 본인 확인만으로도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고객 편의성과 개인정보보호를 동시에 강화시켰다.

SK E&S의 모바일고객센터는 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권역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도시가스 앱을 쓰던 고객들도 별도의 추가 정보 입력 없이 한번의 클릭만으로도 접속할 수 있다.

SK E&S는 모바일고객센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궁금증이나 민원을 파악해 민원처리 지연 등 고객 불만 사안들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영철 SK E&S 도시가스사업운영본부 본부장은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도시가스 이용 관련 민원을 손쉽게 접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