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19일 20:0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국회기후변화포럼, 기후재원 연계 강화 심포지엄 개최

국내외 기후기술 발전 위한 기후재원 연계 강화 방안 모색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8-06-11 17:21

▲ [사진=국회기후변화포럼]
국회기후변화포럼은 오는 19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기후기술 개발 및 확산을 위한 기후재원 연계 강화 방안'을 주제로 국회 심포지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기술 매커니즘과 재정 매커니즘의 국제 동향을 살펴보고, 그간 우리나라가 시행한 관련 사업들의 평가를 통해 향후 기후기술 및 기후재원의 연계 강화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강수일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기술집행위원회(TEC) 위원이 '유엔 기후변화협약 기술메커니즘과 재정매커니즘의 연계: 동향과 시사점'을 발표하고, 신경남 녹색기술센터 기후기술협력센터장이 '기후기술과 기후재원 연계 프로젝트 사례와 향후 발전 과제'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종훈 기획재정부 녹색기후기획과 과장, 부경진 서울대학교 교수, 형경진 기술보증기금 기술평가부 팀장, 진익 국회예산정책처 경제분석총괄과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패널토의도 진행한다. 이들은 국내외 기후기술 발전을 위한 기후재원 연계 방향에 관해 논의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홍일표, 한정애, 이정미 국회의원, 오인환 녹색기술센터 소장 등 가계 주요 인사 및 관계자 100여명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