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19일 20:0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롯데첨단소재-아스펜테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맞손'

아스펜테크 아스펜원 MES 소프트웨어 도입 및 표준화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8-05-02 11:16

▲ 아스펜테크의 아스펜원 MES 소프트웨어. [사진=아스펜테크]
롯데첨단소재가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 사업장 솔루션 표준화에 나섰다.

아스펜테크는 롯데첨단소재가 제조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가치 있는 정보로 변환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아스펜원 MES(제조실행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도입 및 표준화했다고 2일 밝혔다.

민병희 롯데첨단소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T.F.T 팀장은 "롯데첨단소재 CEO 및 임직원들은 4차 산업혁명 변화에 조기 대응 체계를 갖추고 시장 선도적인 솔루션을 도입해 비즈니스 성장, 운영 효율성 및 수익성 향상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방향성을 가지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 강력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아스펜테크의 아스펜원 MES 소프트웨어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아스펜 인포플러스.21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는 롯데첨단소재의 전 세계 5개 공장에 걸쳐 설비 운영을 통한 가치를 높이고 운전 개선을 위한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아스펜원 프로세스 익스플로러 소프트웨어는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효과적 운영을 위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스펜 프로덕션 레코드 매니저 소프트웨어는 배치(batch) 및 연속 공정 운전 시 보다 간편하게 분석 및 생산 실적 관련 보고 기능을 제공한다.

필립 소아레스 핀토 아스펜테크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 담당 수석 부사장은 "롯데첨단소재는 아스펜테크 MES 소프트웨어를 채택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차원을 한 단계 높이게 됐다"며 "아스펜테크는 롯데첨단소재와의 파트너십을 지속하면서 핵심 사업 영역들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