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1일 09:32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창립 60돌 기념 TV 광고 '계속 하는 것이 힘이다' 방영

창립 이후 끊임없이 도전·성장한 기업 역사 시대별 묘사
과거 담은 직원들 사진 통해 잔잔한 감동 선사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4-17 08:43


KCC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TV 광고 '계속 하는 것이 힘이다' 편을 방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끊임없이 도전하며 대한민국 성장과 함께 해온 KCC의 모습을 창립 이후 현재까지 시대별로 재현해냈다. 지난 60년간 KCC의 성장을 이끌어 온 KCC인을 주인공으로 삼아 끊임없는 도전의 연속이었던 지난 세월을 포기하지 않고 열정과 끈기로 헤쳐 나온 사람들을 중심으로 KCC의 저력을 보여준다.

특히 창업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대별 특징을 살려 과거의 현장으로 돌아간듯한 세트 재현이 볼거리다.

직원들이 무더위에 흐르는 땀을 연신 훔치며 머리를 맞대고 고심하는 모습으로 금강스레트 창업 초창기 모습을 재현했다. 사무실 한 켠에는 당시의 경영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산업보국이란 문구가 적힌 액자도 눈에 띈다.

이후 주식회사 금강 시절의 열정 가득했던 모습과 고려화학의 글로벌 수출 및 기술 협약을 기념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우리나라를 세계 몇 안 되는 실리콘 제조 기술 보유국으로 거듭나게 한 연구원들의 열띤 토론 현장과 에너지 제로 하우스로 건축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늘 새로운 도전에 두려워 않고 발전해가는 KCC의 모습이 이어진다.

이 광고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5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향수를 자극하는 아날로그적 감성의 영상미와 진정성이 돋보이는 카피로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한다는 평가다.

KCC 관계자는 "이번 60주년 기념 광고는 KCC의 창립 이후 과거를 돌아보고 무엇이 지금의 KCC를 있게 했는지 그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람이란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KCC 60년 역사와 전통에는 모든 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기 때문에 기업 창립을 기념하는 것은 곧 직원들의 삶을 기념하는 것"이라며 "인간 중심의 가치관을 토대로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에너지 세이빙과 친환경, 고기능성 중심으로 더욱 좋은 제품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