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4일 17:4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화케미칼 송년회…'퀴즈 풀고 기부도 하고'

전직원 퀴즈대회 '도전, 한화케미벨' 진행…6개월간 예선 거쳐 60명 선정
총 1500만원 기부금 적립…김창범 부회장 소외 이웃에 직접 전달 계획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7-12-08 09:26

▲ 김창범 한화케미칼 부회장(앞에서 2번째줄 오른쪽에서 5번째)과 퀴즈대회 출전자 60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케미칼]
한화케미칼이 연말을 맞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한 송년회를 진행했다.

한화케미칼은 지난 7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임직원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퀴즈대회인 '도전, 한화케미벨'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퀴즈대회에는 그룹과 회사의 역사, 경영철학, 사업 내용, 업무관련 지식 등이 총 30문제 출제됐다. 이 대회를 위해 한화케미칼은 지난 7월부터 6개월간 전국의 사업장에서 예선을 거쳤다. 부문별 대표로 선정된 60명의 직원이 본선 무대에 진출한 것. 퀴즈대회 최종 우승은 이병하 여수공장 기술관리팀 대리가 차지했다.

퀴즈대회 외에도 대형 포토월 사진촬영, 행운권 추첨, 위시트리 만들기 등이 간이 이벤트가 진행돼 송년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이날 퀴즈대회는 사회공헌활동과 연계돼 의미를 더했다. 특정 문제에서 목표한 정답 인원수를 달성하면 문제마다 30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것.

한화케미칼은 총 150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향후 김창범 부회장과 함께 퀴즈에 출전한 임직원들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접 찾아가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임직원간의 화합은 물론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이웃과의 나눔으로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