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4일 17:4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G하우시스 "나라사랑 공헌활동 적극 펼칠 것"

안중근의사기념관, 시설개선 완료 후 7일 준공식
현충시설 개보수·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독도사랑 청년캠프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12-07 10:38

▲ 우당기념관을 기념관 관계자와 관람객이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안중근의사기념관'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하는 등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한다.

LG하우시스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시설개선 준공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준공식에는 안중근의사숭모회 김황식 이사장, 안중근의사기념관 이영옥 관장, 국가보훈처 보훈선양국 오진영 국장, 서울지방보훈청 이경근 청장, LG하우시스 CHO 김장성 상무 등이 참석했다.

안중근의사기념관은 항일 독립운동에 앞장서다 하얼빈 의거 후 뤼순감옥에서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생애 기록과 유품 등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일제시대에 민족정기를 탄압하는 조선신궁이 있던 현재 위치에 1970년에 처음 개관한 후 2010년에 신축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LG하우시스는 지난달 초부터 시작한 개보수 공사를 통해 안중근 의사 추모식을 비롯해 연중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기념관 내부 강당의 노후된 바닥과 출입문을 교체해 관람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안중근의사숭모회 김황식 이사장은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생애를 바친 안중근 의사님의 숭고한 정신이 잊혀지지 않고 후대에 계승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LG하우시스 CHO 김장성 상무는 "민족의 영웅을 기념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독도사랑 청년캠프 등 나라사랑 정신을 잇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을 시작해 지금까지 중국 충칭 임시정부 청사, 서재필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우당이회영기념관 등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