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4일 17:4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초심 잃지 않고 사랑받는 기업 될 것"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맞춤형 사회공헌 체계적 운영·협력사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성과 인정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11-24 14:16

▲ KCC가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민간기업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KCC 관리본부 유종균 상무(왼쪽)와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KCC]

KCC는 지난 13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민간기업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KCC는 역대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에서 첫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한 지난 2015년에 최초보고서 발간 부문 대한상공회의소장상 수상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 2016년 사회책임경영 부문 지속가능경영학회장상을 수상에 이어 올해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3년 연속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해당 포상의 목적은 경제적 신뢰성,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을 바탕으로 하는 지속가능경영을 기업에서 자율적으로 촉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격려해 대한민국 기업들의 올바른 경영문화 정착 및 사회적 책임 실천을 이끌어 내기 위한 것이다.

KCC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첫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지금까지 사회적 책임을 위한 KCC의 다양한 활동들이 인정을 받아 나라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기업, 우수한 보고서 발간 기업으로 선정돼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KCC가 보다 더 사랑 받는 훌륭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KCC는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맞춤형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실제 KCC는 지난 2016년 3월 장애우 가정 주거환경 개선사업, 6월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하는 그린리모델링 아름다운 기부 사업에 참여해 창호, 바닥재 등 친환경 건자재 기부 및 시공을 함께 제공했다.

또한 지난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환경부와 함께하는 사회취약계층 환경보건 지원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사회취약계층 등 약 2000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KCC는 협력사와의 상생에 기반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역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CC는 영업비밀 원본 증명제도를 도입해 협력사가 보유한 기술자료 보호를 위한 특허정보원 등록비용 및 유지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경영 및 교육 지원, 거래대금 100% 현금 지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KCC는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공유를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 2016년 및 2017년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대상(KRCA) 제조 부문 우수 보고서 선정, 2016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지속가능성부문 대상 수상 등 국내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